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재벌x형사> 정보 & 방영시간, 등장인물관계도, 회차정보

by n잡러의 돈모으기 2024. 1. 31.
반응형

재벌 x형사 정보 & 방영시간

장르: 범죄, 액션, 코미디 수사극

방송 채널: SBS

방송 기간: 2024년 1월 26일~ 3월 16일

방송 시간: 금/토 밤 10시

몇 부작: 총 16부

제작사: 스튜디오 S, 빅오션 ENM, BA엔터테인먼트

연출: 김재홍

극본: 김바다

출연: 안보현, 박지현, 강상준, 김신비 외 다수

 

 

재벌 x형사 등장인물 관계도

 

진이수 (안보현) 한수 그룹 막내아들, 재벌 3세 
 
노는 데 목숨 건 금수저
어마어마한 재력과 전방위로 뻗은 인맥, 한수 그룹의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창의적으로 노는 데만 쓰는 이 시대 최고의 한량입니다. 스카이다이빙부터 헬기 조종사까지 온갖 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상어 떼 속에서 다이빙하고, 레이싱 선수와 경기를 즐기는 스릴 매니아이며 수많은 팔로워를 가진 SNS 스타입니다.
 
그런 이수가 사건에 휘말려 하루아침에 경찰이 됐다!
귀찮고 재미없을 거 같고 관심도 없었는데 형사들이 은근히 무시하며 도발하는 바람에 이수는 보란 듯이 사건을 해결해 버립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뿌듯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아무리 열심히 놀아도 느낄 수 없었던 만족감, 보람입니다. 
점차 수사에 진심이 되는 이수. 노는 데 쓰던 능력들을 수사에서 펼치며 신나게 범인을 잡습니다. 이로 인해 무의미했던 그의 인생에 의미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진짜 경찰이 되어가던 어느 날, 이수는 어두운 과거의 비밀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이강현 (박지현) 강하경찰서 강력1팀 팀장

 

수사에 목숨 건 형사

경찰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이 강한 워커 홀릭인 그녀는 피해자의 마음을 헤아리며 수사에 진심을 다하는 베테랑 형사입니다. 취미도 없고, 연애도 안 하고, 첫 체포가 첫 키스보다 짜릿했다는 천생 형사. 오랜 세월 경찰 생활을 한 아버지를 존경하여 어린 시절부터 경찰이 꿈이었습니다. 경찰이라면 지긋지긋하다는 엄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경찰대에 들어갔고 강력계에 들어온 지 3년 만에 악성 수배범 34명을 잡고 1계급 특진. 경감이 됐습니다. 짧은 경력에 팀장을 달았으나, 아버지가 뇌물 수수 혐의로 파면당하면서 선배 형사들의 질투와 혐오를 꿋꿋이 버티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자신의 힘으로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런 그녀 앞에 재벌 3세가 낙하산으로 떨어졌다!

귀찮고 신경 쓰이는 이수를 어떻게든 쫓아내려고 했는데, 이 녀석이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해 버립니다. 자존심 상하게도 자꾸 신세 질 일이 늘어가는데, 게다가 진이수 점점 진심입니다. 이게 아닌데 하면서도 점차 이수의 페이스에 말리기 시작하는 강현. 그게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박준영(강상준) 강하경찰서 강력1팀 팀원
 
차분하고 이성적인 성격. 흑과 백, 선과 악, 내 편과 적을 확실히 가르고 그 기준에 따라 움직입니다. 감정에 흔들리지 않고 범죄자는 범죄자일 뿐이라는 단호한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듬직하고 다정한 강현의 베프. 
언제나 강현에게 든든한 버팀목이자 지원군입니다. 강현과는 경찰대 동기로, 마음이 잘 맞는 오랜 친구이며 수사를 하면서 서로 눈만 마주쳐도 무슨 생각인지 아는 사입니다. 그런데 철없는 재벌 3세가 형사랍시고 나타나더니 강현의 파트너 자리를 노리기 시작하는게 영 못마땅합니다. 
 
 
 
최경진(김신비) 강하경찰서 강력 1팀 팀원 
 
머리도 좋고 센스도 좋은데 깊이 생각을 안 합니다. 시키는 일은 열심히 하는데 실수가 잦고 어리바리한 느낌도 있습니다. 
눈치가 없는 건지, 일부러 그러는 건지, 하고 싶은 말은 다 하고 삽니다. 2년 된 여친과 꽁냥거리느라, 셀럽들 피드에 좋아요 누르느라 업무에 지장이 좀 있습니다. 물론 이수의 팔로워. 
좋아하는 거 많고, 그걸 다 표현해야 하고 자기 욕망에 충실합니다. 일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걸 정말 싫어합니다.
야근, 잠복 너무 싫다. 제일 한가한 부서가 어디인가 연구 중. 언제든 튈 생각이었는데, 이수가 팀으로 들어오면서 뭔가, 사는 게 재미있어졌습니다.
 
 
 

재벌 x형사 회차정보

1회 넌 경찰이 될 거야.

한수그룹의 철없는 막내아들 진이수! 오늘도 회사경영은 뒷전이고 화려한 삶을 즐기는 중입니다. 마치 배트맨의 지하 요새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특공대 의상을 입고 오토바이를 타고 나섭니다. 그리고 도착한 백화점에서 영화제작사 대표인 친구와 함께 가상의 인질 구출 작전을 실감 나게 펼칩니다. 한편 일가족 살인범을 쫓고 있던 강현은 어두운 골목에서 낯선 남자와 싸움에 휘말린 이수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명백한 판단 미스였습니다. 우연히도 이수와 싸우게 된 그 남자는 진짜 일가족 살인범이었습니다. 강현은 이 사실을 모른 체 이수를 현행범으로 체포하여 유치장에 가두게 됩니다. 결국 이수의 결백이 밝혀지지지만... 시기가 좋지 않습니다. 이수의 아버지 한수그룹 진명철 회장의 시장 선거 선언이 있은 후입니다. 이 사태를 무마하기 위해 이수의 형은 이수를 특채 경찰로 채용할 것을 종용하게 됩니다.

 

2회 앞으로 잘해 보자.

결국 제안을 받아 드려 이수와 함께 일하게 된 강현. 첫날부터 삐걱댑니다. 그때, 울리는 강력 1팀의 전화. 유명 모델이 요트 위에서 살해당한 채 발견되었다는 전화였습니다. 강현은 어쩔 수 없이 이수를 데리고 첫 출동을 나서게 되는데 사건 현장 앞에서 이수에게는 대기하라는 명령을 합니다. 이에 이수는 내가 왜 강현의 말을 들어야 하지라고 생각하지만 어쩐지 강현에게 맞은 코가 시큰대는 것 같습니다. 결국 이수는 요트를 타고 시간을 때우게 됩니다. 이후 모델 시신의 부검 결과를 듣기 위해 국과수 앞에서 만나게 된 이수와 강현. 강현은 시신을 보는 것을 미리 경고하지만 이수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결국 이수는 시신을 마주하는 순간 과거의 어떤 기억을 떠올리면 무척 괴로워하게 되는데...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고 그것이 이수에게 어떤 기억이었는지 다음화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