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여왕 정보 & 방영시간
장르: 로맨틱 코미디, 가족, 오피스, 휴먼
방송 채널: tvn
방송 기간: 2024년 3월 9일 ~ 2024년 4월 28일
방송 시간: 토/일 밤 9:20
몇 부작: 총 16부작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문화창고, 쇼러너스
연출: 장영우 (이전 작품: 불가살, 미스터 선샤인 연출)/ 김희원 (이전 작품: 빈센조, 작은아씨들 연출)
극본: 박지은 (이전 작품: 사랑의 불시착)
출연: 김수현, 김지원, 박성훈, 곽동연, 이주빈 외 다수
등장인물 소개
백현우 역 #김수현
용두리 슈퍼마켓 왕자이자 용두리 마을 이장 아들
S대 법대 변호사 클래스, 퀸즈그룹 법무이사
백현우는 용두리 마을 이장이자 그 지역 유지인 아버지의 지원 아래 부족함 없이 유복하게 자라게 됩니다. 그러나 홍해인을 만나면서 퀸즈그룹이라는 재벌의 벽을 맞닥뜨리게 됩니다.
결혼 후 핸드폰에 처가 식구들 이름만 뜨면 자신도 모르게 심장이 뛰고 손이 떨리면서 위축되고 심지어 상사가 와이프라니!
그럼에도 현우는 해인을 굉장히 사랑하는 사랑꾼이었고 늘 해인을 걱정하지만.. 점점 세기의 결혼이 위기로 다가옵니다.
홍해인 역 #김지원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퀸즈 백화점 사장
퀸즈그룹에서 부유하게 자라서 안하무인 여왕님 그 자체, 절대군주? 천상천하 유아독존!
굉장히 도도하고 본인만 아는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잘 들여다보면 현우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인물입니다.
두근두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기의 결혼식을 올리지만... 어쩌다가 우리의 결혼이 이렇게 되었을까..
윤은성 역 #박성훈
월가 애널리스트 출신 M&A 전문가, 헤르만 회장의 오른팔이라는 소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유명 투자가로 오랜 해외 생활 끝에 한국으로 돌아와
퀸즈 그룹에 투자 자문을 해 주는 인물입니다. 능력은 출중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홍수철 역 #곽동연
퀸즈마트 대표이사이자 홍해인의 짠한 남동생 그리고 아내 팔불출
퀴즈 그룹 회장인 할아버지의 꾸중 듣기는 일상! 경영인으로서 어른으로서 부족한 모습들을 보이며
늘 누나 해인의 그늘에 가려져서 귀여운 자격지심과 피해의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가족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많은 따뜻한 사람입니다.
기 센 누나 밑에서 자란 탓에 홍해인과 정반대인 아내 천다혜를 만나 행복한 결혼 생활 중입니다.
천다혜 역 #이주빈
비주얼+브레인 모두 갖춘 홍수철의 아내이며 늘 주눅이 든 수철의 오구오구를 담당!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예의 바른 태도, 유서 깊은 학자 집안 출신의 박학다식한 매력까지 고루 갖춘 천다혜는 퀸즈 그룹 어른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약간 부족하고 서툰 수철을 대신해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엄마 역할입니다.
퀸즈 그룹 패밀리 대한민국 최고 재벌가
홍범준 역 #정진영
홍해인, 홍수철의 아버지 퀸즈 그룹 부회장
딸 해인에게 강한 애착을 보입니다.
김선화 역 #나영희
홍해인, 홍수철의 어머니 퀸즈 백화점 VVIP 클럽운영
기 센 누나에게 짓눌려 사는 아들 수철을 더 챙기고 애틋해합니다.
홍만대 역 #김갑수
홍해인, 홍수철의 할아버지 퀸즈 그룹 회장
돈만 있으면 귀신도 맷돌을 갈게 한다는 신조를 가진 노욕의 화신.
재산만큼 의심도 많은 홍만대가 가족 중 유일하게 믿는 사람은 모슬희뿐입니다.
모슬희 역 #이미숙
홍만대 회장의 애인
'퀸즈의 마더 테레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재산과 호적 등 퀸즈 일가에 대해 아무런 욕심을 내지 않습니다.
홍범자 역 #김정난
호랑이보다 무서운 홍해인, 홍수철의 고모. 두 번의 이혼을 겪은 후 결혼은 미친 짓이라 생각했지만 외로움에 사무쳐 지내며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인물입니다.
마을이장 패밀리 용두리 최고 유지
백두관 역 #전배수
백현우의 아버지 용두리 마을 이장
조용한 시골 마을 용두리를 관광지로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 입니.
전봉애 역 #황영희
백현우의 어머니 용두 슈퍼마켓 사장님
집안을 책임지며 가사 일부터 논일, 밭일, 과수원 일까지 척척 해내는 원더우먼입니다.
백미선 역 #장윤주
백현우의 누나 용두리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며 부모님에게 얹혀살고 있습니다.
백현태 역 #김도현
백현우의 형 용두리에서 복싱 체육관을 운영하며 부모님에게 얹혀살고 있습니다.
그 외 등장인물
그레이스 고 역 #김주령
상류층 집안 대소사를 책임지는 개인 비서이자 비밀 집사입니다.
김양기 역 # 문태유
누구나 인정하는 능력 있는 변호사. 현우가 유일하게 속을 털어놓을 수 있는 허물없는 친구이자, 본업도 똑 부러지게 해내는 그야말로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나 비서 역 #윤보미
홍해인의 비서이며 외적으로는 도도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통통 튀는 밝은 내면을 지닌 반전 캐릭터입니다.
현우 비서 역 #정지환
백현우의 비서
방실 역 #이수지
줄거리
"나 절대 당신 눈에서 눈물 나게 안 해"
세기의 결혼이라고들 했었죠.
퀸즈 그룹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과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
대한민국 최고 재벌 딸과 신입사원의 결혼이라니.
.
.
.
"오늘 우리 결혼기념일"
"그래서?"
오늘부로 세기의 결혼 뭐 그런 소문 다 사라지겠네요.
"사랑해서 결혼하는데 결혼하면 왜 사랑을 안 하지?" "나 눈물 나게 안 한다며?"
그래서 아내와 이혼하려고요. 재벌 상속녀와 신입사원의 세기의 결혼식? 세기의 전쟁!
"내가 말했지, 오버하지 말라고!"
"해인아, 난 오버가 뭔지 모르는 사람이야"
"이게 오버야"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
"현우 씨는... 안 벗어?"
"벗어야 돼...?"
"안 씻을 거야?"
"씻어야 돼...?"
남편을 향한 알 수 없는 설렘..?!
"갑자기 자기 남편을 보고 심장이 막 뛰고 그러는 여자가 있을까?
약간 남편이 멋있어 보인다 나 어디 아픈가?"
결혼 3년 차에 아내가 예뻐 보인다
"아내를 보고 가슴이 뛴다 드디어 미쳤나 봐 왜 이쁘지?"
'눈물의 여왕'은 3년 차 부부인 퀸즈 그룹 재벌 3세이자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과 용두리 이장 아들이자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가 아찔한 위기를 넘어 기적처럼 다시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입니다.
세간을 떠들썩하게 달군 백현우와 홍해인의 찬란한 결혼식. 모두의 축복 속에서 반지를 나눠 끼며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 이들은 행복한 신혼을 보냅니다.
하. 지. 만.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결혼한 뒤 사랑이 식어버린 백현우, 홍해인 부부. 백현우는 상사인 아내와 처가 식구들의 등쌀에 기가 바짝 죽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홍해인과 결혼한 뒤 눈물샘 마를 날이 없던 백현우의 짠내 나는 일상이 보입니다. 직장 내에서나 집에서나 구박을 받는 백현우는 급기야 "아내가 싫다"라는 폭탄선언까지 하게 됩니다.
'백현우가 자신의 돈을 보고 결혼했다'는 소문에 시달리는 홍해인도 결혼생활이 탐탁지 않기는 마찬가지였죠.
켜켜이 쌓인 불만으로 좀처럼 화해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백현우, 홍해인 사이에 갑작스럽게 설렘이 피어오르기 시작합니다. 아내의 무심한 한 마디에 동공이 요동치고 "왜 예쁘지?"라며 당황스러운 자신의 마음을 부정해 봐도 백현우의 심장은 이미 홍해인에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홍해인도 익숙하던 남편의 모습에서 이제껏 보이지 않았던 매력을 발견,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조심스레 머리를 말려주는 백현우의 얼굴을 홀린 듯 쳐다보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라는 말대로 과연 '아내에게 가슴이 뛰는' 백현우와 '남편이 멋있어 보이는' 홍해인이 다시금 서로를 사랑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눈물의 여왕’은 백현우, 홍해인 사이 부부관계가 화려한 결혼식을 지나 행복한 신혼, 그리고 살벌한 부부생활까지 격변하는 부부의 감정을 리얼하게 담아낼 예정입니다. 과연 백현우와 홍해인은 극적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사랑을 하게 될까요? 3월 9일 밤 9:20분 첫 방송입니다. 아찔한 위기를 헤쳐나가는 기적 같은 러브스토리 속으로 초대합니다.